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2024. 6. 11. 22:23카테고리 없음

    목차
반응형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1) 회사에 직접 신청하기 2)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기 3)정부(민원)24를 통해서 신청하기 이렇게 3가지가 있으며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회사에 직접 재직증명서 발급 건의

이게 제일 간단한 방법이긴 한데 지금 재직중인 회사에 재직증명서 양식과 함께 발급해달라고 요청을 하면 되는데 회사에서 재직증명서 발급이 안된다고 하면 직접 신청하면 되니까 걱정 NO!!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온라인 발급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으신 분만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재직증명서를 발급이 가능하며 회사에 요청할 필요 없습니다. 단, 재직중인 회사가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1.[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합니다.

 

2.홈페이지에 들어가시게 되면 상단메뉴에 [전자민원] -> [개인민원] 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네이버인증, 카카오페이 인증 중에서 한가지 방식을 선택해 인증합니다.

 

4.인증을 하고 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뜨는데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5.[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6.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

 

7.개인정보 수집까지 동의가 되었으면 국민연금가입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직장만 출력을 원한다면 우측에 체크하고 [프린트발급]을 눌러주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인쇄하실수 있습니다. 

 

정부24 재직증명서 온라인 발급

공공기관에서 근무하신분은 정부24에서도 재직증명서 양식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무료양식.zip
0.05MB

 

반응형